메인메뉴

본문 바로가기

서브메뉴바로가기

공지사항

궁금하신 점은 문의하세요. 문의전화:031) 724-8370, 운영시간:화~금 10:00~22:00,월, 토 10:00~18:00

FAQ
게시판 지역미디어소식
  • 게시판
  • 지역미디어소식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공동체미디어정책 뉴스클리핑 44호
작성자관리자작성일2013-08-06조회수3281
twitter facebook
44.jpg
 
역사다큐 ‘백년전쟁’ 편성 RTV 중징계
민족문제연구소가 제작한 역사 다큐멘터리 <백년전쟁>을 편성·방송한 RTV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중징계를 받게 됐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지난 7월 25일 열린 전체회의에서 <백년전쟁>이 공정성과 객관성, 명예훼손 금지 조항을 위반했다며 <백년전쟁> 시리즈 두 편에 대해 모두 중징계인 ‘관계자징계 및 경고’ 조치를 의결했다. RTV 측은 방심위의 이번 심의 결과에 불복, 재심을 신청할 예정이다.
 
현대HCN 충북방송 <타겟, 유성지회의 두 번째 봄> 방송 불가 결정 관련
지난 6월 19일, 금속노조 대전충북지부, 금속노조 유성기업 아산영동지회, 생활교육공동체 공룡에서 공동 제작하여 현대HCN 충북방송의 시청자참여프로그램인 시청자VJ세상에 방송 요청한 시민제작영상 <타겟, 유성지회의 두 번째 봄> 방송불가 결정에 대해 문화연대,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등이 성명서와 논평을 발표했다.
[문화연대] 현대HCN 충북방송 <타겟, 유성지회의 두 번째 봄> 방송 불가 결정에 대한 성명서 발표 / 관련 내용 관련 사이트
 
종편 승인심사 검증 기자회견
지난 7월 12일,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종합편성채널 및 보도전문 방송채널사업자의 승인심사 자료 일체를 전달받아 검증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언론연대는 지난 7월 29일과 오늘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종편·보도PP 사업 승인을 신청한 사업자의 주주구성 분석 결과 등을 발표했다.
 
복지갈구 화적단 2013 제16화 <감정을 팝니다>
감정 노동자의 애환은 그 노동의 실체가 잘 보이지 않기에 우리가 알기 어렵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감정노동자들의 고통은 계속 되고 있다.
감독: 김상열
지역영상 미디어센터 연합 워크숍 장려상 수상
 
서울시, 마을공동체 통합 홈페이지 운영
지난 7월 29일,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는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정보를 한 곳에 모은 온라인플랫폼을 오픈했다.
 
독립영화 인터뷰 전문 매거진 ‘NOW' 창간준비호 발간
독립영화 활동가들이 모여, 독립영화 인터뷰 전문 매거진 ‘NOW' 창간준비호를 발간했다. 격월로 발행되는 매거진은 예술독립영화전용관과 미디어센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구미독립영화제, 6일부터 11일까지 진행
대구경북독립영화협회가 주관하는 구미독립영화제가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주목한 만한 독립영화 상영, 영화제작워크숍을 진행, 수료작을 상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목록